개발하는 약사 유상준

약사를 위한 인공지능 온라인 포럼을 개최합니다. 본문

개발하는 약사 유상준/공지사항

약사를 위한 인공지능 온라인 포럼을 개최합니다.

유상준 2024. 10. 11. 13:52

안녕하세요 개발하는 약사 유상준입니다.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약업분야에서 인공지능을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온라인 포럼을 개최합니다.

서울시약사회화 함께 진행하는 행사이며

저 역시[신뢰할 수 있는 인공지능 만들어쓰기]로 함께 이야기 나눠 볼 예정입니다.

관심있는 약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10월 17일 (목) 저녁 8시~10시에 진행되며,

아래 링크를 통해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

https://vo.la/Isnkpo

 

<약사를 위한 인공지능 포럼> 신청

7. 약국 업무에 ChatGPT 등 인공지능을 사용해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

docs.google.com

 

 

서울시약, 17일 '약사를 위한 인공지능' 온라인 포럼

ZOOM 웨비나로 AI 활용법 무료 강의

[데일리팜=정흥준 기자] 서울시약사회(회장 권영희) 디지털콘텐츠위원회(부회장 오혜라, 본부장 박웅석, 위원장 방상원·이윤표)는 오는 17일 목요일 저녁 8시부터 10시까지 ‘약사를 위한 인공지능 포럼’을 온라인 ZOOM 웨비나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약사들이 인공지능(AI) 기술의 기본 개념과 실무에서의 적용 방안을 이해하고, 다양한 약업 분야에서 AI를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포럼에는 유상준 보험이사, 이윤표 디지털콘텐츠이사, 이수현 테서 대표(환자를 위한 맞춤형 의료 정보 AI 서비스 '온톨' 및 병원용 환자중심의료 AI 솔루션 'Ontol for Clinics' 운영)가 강연자로 참여한다.I 기술의 기본 개념부터 최신 동향과 발전 상황을 설명하고 약사들이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직접 AI 상담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는 유상준 보험이사는 “인공지능은 세간의 걱정과 달리 결코 만능도 아니고 인간 약사를 대체하는 터미네이터 같은 존재도 아니다”며 “AI는 도구에 불과하며 잘못 개발되었을 경우 국민 건강에 위해가 될 수 있기 때문에 인공지능의 개발과 검수, 성능 평가까지 전 영역에 걸쳐 약사가 주도해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AI 도구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번 포럼을 기획한 이윤표 디지털콘텐츠이사는 “생성형 AI의 발전 속도는 매우 빠르며, 의료분야에서는 이미 암 진단 등 임상적으로 활용되고 있다”며 “이번 포럼에서는 다제약물관리 자문약사로서 AI를 활용한 처방 검토의 실전 연구 결과를 공유하고자 한다. 약사 회원들이 AI 기술의 잠재력을 확인하고 임상약료 분야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여 신청은 2024년도 신상신고 회원에 한해 가능하며, 오는 16일까지 구글폼(https://vo.la/Isnkpo)을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강의는 무료로 진행된다.

[기사출처]

https://www.dailypharm.com/Users/News/NewsView.html?ID=316172

 

<약사를 위한 인공지능 포럼> 신청

7. 약국 업무에 ChatGPT 등 인공지능을 사용해본 경험이 있으신가요? *

docs.google.com

 

 

 

 

반응형
Comments